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fulbright.or.kr/xe/graduate

한미교육위원단은 지원자의 전체적인 학문적 우수성을 중점적인 선발요건으로 한다. 전공 분야와 관련하여 제출된 지원자의 학업계획이 현재 한미교육위원단 (KAEC)이 추구하는 중점지원연구분야와 명백한 연관성이 있으면 우선 고려 대상이 된다. 즉, 한국 학생의 경우는 미국에 관한 연구를 의미한다.

2016년도 선발예정인원은 인문/사회/예술 분야 30명, 자연과학/생명과학/공학분야 6명이다.

원서접수는 2015년 6월 29일부터 7월 2일 (7월 3일, 금요일은 공휴일)까지 4일간 한미교육위원단에서 받는다. 지원자는 모든 구비서류를 접수 마감일까지 한미교육위원단에 제출해야 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제출된 서류가 담당자에 의해 검토된 후, 서류전형에 일단 합격한 사람에게는 서신이나 전화를 통해 면접일자와 시간이 통보된다. 이 면접은 영어로 실시될 것이며, 2015년 8월말경에 있을 예정이다.

한미교육위원단은 면접 심사위원회의 추천에 따라 , 수혜후보자를 선발한 후 일체의 서류를 Fulbright 장학금 수여에 관한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J. William Fulbright Foreign Scholarship Board에 제출하여 최종승인을 받는다.

최종결정은 2015년 9월 중에 통보될 예정이다. 장학금 수혜효력은 수혜자가 미국의 대학이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학허가나 연구허가확인을 받고, 한미교육위원단이 심의한 후 그 결과를 수혜자에게 통보하는 시기로부터 효력을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