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가 주최하는 ‘2015 한국일보 한국포럼’이 5월 13일 열립니다. 무상급식으로 촉발된 복지 논쟁이 뜨겁습니다.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를 둘러싼 논쟁은 국가 재정의 건전성과 지속가능성 문제로 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 저성장 저금리 저물가의 ‘뉴노멀’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해 어떻게 성장 하느냐를 놓고도 치열한 모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일보 한국포럼은 국내 정치·사회계의 핫 이슈로 떠오른 성장과 복지에 대한 국내외 석학들의 고견을 들어보고 저성장 시대의 성장 전략, 앞으로의 복지 정책 방향을 함께 보민해보는 자리를 마련해 보려고 합니다.

포럼은 총 3부로 진행되며 ▲(기조강연)세션1은 ‘성장과복지, 함께 가는 대한민국’ ▲세션2는 ‘저성장시대의 성장 전략’ ▲세션3은 ‘한국형 복지전략은’은 주제로 다루게 됩니다.

본 포럼에는 이완구 국무총리와 정운찬 전 총리를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장관, 이주호 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임현진 서울대 명예교수, 김호기 연세대 교수 등 국정 현장의 최고 책임자들과 학계의 석학들이 나올 예정입니다.

▲행 사 명: 2015 한국일보 한국포럼

▲일 시: 2015년 5월 13일(수) 오전9시~오후3시

▲장 소: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주 제: ‘성장과 복지, 함께 가는 대한민국’

▲참 가 신 청: 선착순 30명 학생에 한하여 무료입장.
※참가 등록시 중식 제공, 포럼 행사 당일 학생증 필참.

▲참 가 문 의: 해당학과 과사무실(02-3290-2200). / 한국일보 신사업기획팀(02-724-2615)

▲홈 페 이 지: http://www.thekoreaforum.com

▲후 원 : 서울특별시, 국민대통합위원회
(최종)2015 한국포럼_웹 초청장